본문 바로가기

대구맛집

동성로 샤브샤브 맛집 찾는다면 - 혼밥 가능한 소선샤브, 편백찜 추천

날씨가 갑자기 좀 쌀쌀하거나 겨울이 되면 샤브샤브가 생각납니다. 동성로 샤브샤브 맛집을 찾다가 소선샤브를 알게 되었는데요. 혼밥도 가능하고 양도 많아서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더라구요. 그리고 마무리 식사 종류도 많아서 여러모로 마음에 들었는데 소선샤브 어땠는지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특히 샤브샤브 vs 편백찜 얘기도요.

 

동성로 맛집 소선샤브

 

동성로 샤브샤브 맛집 - 소선샤브 정보

약전골목 입구 쪽에서 좀 더 걸어들어오면 우측에 소선샤브가 있습니다. 바로 옆엔 슬로우터틀 카페가 있고 맞은편엔 동백카츠가 있죠. 현대백화점이나 동아쇼핑 반월당 뒷쪽이라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주소 - 대구 중구 남성로 53, 반월당역 15번 출구에서 200m 이내
영업시간 - 매일 11:30부터 21:15 (오후4시~5시는 브레이크타임, 라스트오더는 15:15, 20:30)
이외 정보 - 별도 주차장은 없고, 예약은 받지 않는다고 해요.

 

소선샤브는 1인 샤브샤브 전문점이라 혼밥이 가능합니다. 테이블도 4인석, 다찌석(바테이블)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혼자 가도 어색하지 않아요. 각 자리마다 인덕션이 설치되어 있고, 2인 이상이 가도 각자 식사가 주어지기 때문에 오히려 편하게 식사할 수도 있답니다.

 

동성로 맛집 소선샤브 혼밥 좌석
밖에서 보이는 다찌석

 

추천 메뉴 - 소고기 편백찜 + 계란죽

- 소선샤브 메뉴판

소선샤브 메뉴판

 

샤브샤브는 13500원, 편백찜은 14900원이에요. 여기엔 메인메뉴 외에도 마무리 식사 1가지가 기본적으로 제공됩니다. 육수 선택도 5가지 중 가능하고, 마무리 식사 종류가 많아서 고르는 재미가 있더라구요.

 

- 내돈내산 추천메뉴

제가 먹은 메뉴는 소고기 편백찜과 마무리 식사 세트(계란죽)인데요. 소선샤브 편백찜은 양도 넉넉하고 고기도, 야채도 신선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계란죽도 따끈따끈, 속 풀리게 먹기 좋아서 마무리 식사 중에서 뭘 고를지 모르겠다 하시면 기본이 BEST니까 계란죽 추천드리고요.

 

소선샤브 편백찜

 

다찌석 같은 경우엔 앞에 샤브샤브와 편백찜을 맛있게 즐기는법이 적혀있어요. 편백찜 찜기 상자가 세팅되고 인덕션을 제가 올리면 알람 타이머를 직원 분이 놔줍니다. 시간이 다 되면 직원 분이 알람 타이머를 치우실 거고 그때부터 식사하시면 돼요. 다 드시고 마무리 삭사를 원할 때도 직원 분께 요청하시면 편백찜의 경우 찜기 상자를 가져가 주십니다.

 

동성로 맛집 소선샤브 매뉴얼

 

- 샤브샤브 vs 편백찜

이건 팁 아닌 팁일 수 있는데, 편백찜 시켰다가 샤브샤브 국물이 먹고 싶어지잖아요? 그럴 땐 찜기 상자를 들어내면 아래에 육수 그릇이 나오는데, 남은 고기와 야채를 넣어 샤브샤브로 즐길 수도 있어요. 그래서 한 번에 2가지 식사 타입이 가능하단 점에서 1400원 정도 더 비싸지만 편백찜이 좋지 않을까 추천해 봅니다.

 

동성로 맛집 소선샤브 계란죽
계란죽 먹는 중

 

 

소선샤브 식사 후 동성로 카페는?

저 같은 경우엔 근처에 스타벅스 종로고택점이 있거든요. 배도 부르겠다 좀 편하게 앉아서 쉴 수 있는 곳에 가고 싶었는데, 스벅 종로고택점은 별채의 경우 좌식으로 되어있고, 좌식 자체는 좀 불편할 수 있는데 벽 쪽에 기대어 앉으면 편합니다. 근처 동성로 카페는 괜찮은 곳도 참 많은데, 저처럼 기대어 쉴 수 있는 곳을 찾으시면 스벅 종로고택점에 가보세요.

 

 

여기까지 내돈내산 동성로 샤브샤브 맛집 소선샤브 후기를 알려드렸습니다. 저는 날씨 추울 때 또 갈 것 같아요. 특히 계란죽 먹으러요. 그렇게 보면 샤브샤브 맛집이나 편백찜 맛집보다 계란죽 맛집일지도...?

여러분도 소선샤브에서 맛있는 식사 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