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올어바웃대구

이월드 코스모스 인생샷 건지는법 + 근교 코스모스 명소 추천

요즘 이월드는 펌킨 페스타 기간을 운영하면서 가을 맞이 황화 코스모스 가든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근교에 여러 축제들이 있겠지만 대구 도심 안에서 즐길 수 있는 가을 꽃놀이로는 이월드 코스모스 가든을 추천드릴 수 있는데요. 어떤 모습인지 코스모스 개화 정도, 인생샷 구도 미리보기 등을 정리해 볼게요. 그리고 대구 근교에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코스모스 명소도요!

 

자유이용권 할인정보는 여기 글을 살펴보시고,

이월드 안에서 맛집 보시려면 여기 글을 살펴보세요.

이월드 코스모스
이월드 황화 코스모스 가든 9월 28일부터

 

1. 이월드 황화 코스모스 가든 정보

이월드 코스모스는 9월 28일부터 시작됐습니다. 약 1만 평 정도 규모의 가든에 100만송이 코스모스를 심었다고 하는데 직접 가보면 코스모스가 정말 넓게 펼쳐져 있습니다. 이용시간은 파크 이용시간이면 언제든 가능하고, 당연히 이용제한도 없습니다. 코스모스 가든 입장료만 별도로 있지는 않고, 자유이용권으로 코스모스도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황화 코스모스란?

진한 노란색 또는 주황색을 가지고 있는 코스모스입니다. 꽃잎이 약간 겹쳐져 있으며 일반 코스모스보다 개화시기가 조금 더 빠른 것이 특징이에요. 키도 좀 더 크다고 하네요.

이월드 코스모스황화코스모스
직접 찍음

📷이월드 코스모스 인생샷 구도

미리 사전조사를 해가면 어디에서 찍어야 할지 갈팡질팡 하지 않고 바로 찍을 수 있겠죠? 제가 사전정보 없이 그냥 갔다가 제대로 못 찍은 사람이기 때문에 이 글 보시는 분들은 꼭 인생샷 건지면 좋겠네요. 아래는 홈페이지에서 알려주는 인생샷 구도들입니다.

 

이월드 코스모스1이월드 코스모스2
이월드 코스모스 인생샷 (출처 이월드)
이월드 코스모스3이월드 코스모스4
우측은 노을질 때 가시면 됩니다 (출처 이월드)

 

위 사진들 보시면 준비해야 될 게 몇가지 보이죠. 일단 코디를 잘 맞추셔야 합니다. 까만색 옷 입고 오면 분위기에 좀 맞지 않을 것 같고, 따뜻한 계열의 옷을 입거나 모자를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날이 좋을 때 가실 텐데 그만큼 햇빛도 쨍쨍하기 때문에 예쁜 모자나 양산 같은 게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점심 때 입장했다면 처음에 한 번 가서 인생샷 찍고, 그 다음에 나갈 때 노을 지는 시간 맞춰서 가는 것도 방법입니다. 주변에 아파트 뷰가 좀 있는데 구도 잘 잡아서 숲속 느낌 가득하게 찍으시길 바랍니다.

이월드 코스모스가든 사진
구도의 힘, 잘못 찍으면 아파트 찍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가족 나들이로 코스모스, 놀이기구 또는 동물원 등을 함께 즐기기 위함이면 이월드를 추천드리고, 만약 꽃놀이만 원한다 하시면 이월드 자유이용권 50프로 할인(24500원)을 받아도 조금 비싸게 느껴질 수 있기 때문에 아래에 설명드릴 다른 코스모스 명소를 우선적으로 다녀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 대구 코스모스 명소, 무료로 즐기는 곳은?

1) 대구 하중도 코스모스

대구에서 계절별 꽃놀이를 가기엔 하중도도 대표적입니다. 지도에서는 금호꽃섬이라고 표시가 되어있어요. 유채꽃단지라고도 적혀있는데, 계절별로 다른 꽃을 심어놓습니다. 지금은 황화 코스모스가 펼쳐져 있다고 해요. 코스모스뿐 아니라 갈대(혹은 억새, 매번 헷갈림)도 있고 댑싸리 등도 있어서 가을 산책하기 좋습니다.

 

 

 

2) 경산 하양 대부잠수교 코스모스

경산 하양에 있는 대부잠수교 코스모스 단지입니다. 여기도 지도에는 하양유채꽃단지라고 되어있는데 지금은 황화 코스모스가 피어있어요. 아직 1호선이 연장되는 부호역이 개통되지 않았기 때문에(2024년 12월 예정) 지하철 타고 가긴 어렵고, 버스나 자가용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가용 이용하시면 근처에 예쁜 신상카페도 몇 군데 있어서 같이 가면 좋습니다.

스페이스임원, 인필름 여기 2군데가 공간도 괜찮아서 추천드립니다.

그럼 모두들 즐거운 가을 나들이 다녀오세요!